회사

네이버의 변화

포키즈 2009. 5. 11. 10:06

 

 

어버이날에 네이버 로고의 모습이다.

예전과 달리 모든 기념일을 챙기고 있으며 특히 어버이날 보인

네이버 로고는 충격적이다.

작년만 해도 네이버 로고는 그대로 유지하고 그 주변에 변화를 주려는

시도를 보였다면 올해는 주로 NAVER 로고 자체의 변화를 주려는

시도가 돋보인다.(식목일, 어린이날 네이버 로고도 좋았다)

네이버 로고의 크기를 확 줄여버리고 카네이션과 사랑합니다만을 보이게

하였다.

작년 촛불집회 이후 네이버의 독단적인 모습에 반감을 가진 유저들에게

친화적으로 접근하려는 시도 같다. 뉴스캐스트, 오픈캐스트... 그리고 애드캐스트

계속 오픈하려는 듯한 제스쳐를 쓰는 것도 변화의 한 모습이고

(이 부분은 뭐 눈가리고 아웅이라는 느낌이 많다)

 

예전 엠파스의 상단 로고에 대한 다양한 시도도 무척 좋았다는 생각이 드는데...

디자인 가이드에 얽매이지 않고 이렇게 유저 친화적인 로고는 마음에 든다.

 

 

 

'회사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네이버 지도 파노라마  (0) 2009.06.09
포탈의 노무현 대통령 추모  (0) 2009.05.30
ICT 교육을 위한 100가지 방법  (0) 2009.03.13
'불황기 직장인의 생존 가이드'  (0) 2009.03.12
잭 웰치와 젊은이  (0) 2008.09.22